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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ld Input system
아래는 예전 방식의 Input 처리 코드로, 기본적으로 프로젝트는 이 방식을 사용하지 않는다.
아래와 같이 Active Input Handling을 변경하면 이 코드가 동작한다.
- Unity 2019 이상에서는 Input System을 새로 설치하면 기존 Input API (Input.GetKey)가 비활성화됩니다.
- 해결 방법:
- 메뉴: Edit > Project Settings > Player > Other Settings
- Active Input Handling이 Both 또는 Input Manager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Player : MonoBehaviour
{
public float speed = 5f;
void Update()
{
if (Input.GetKey(KeyCode.W))
{
transform.position += Vector3.up * speed * Time.deltaTime;
}
}
}
New Input System
기본적으로 New Input System을 사용하도록 프로젝트가 만들어진다.
프로젝트 설정을 변경하지 않아도, 아래 코드는 동작한다.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InputSystem;
public class Player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}
void Update()
{
if (Keyboard.current.wKey.isPressed)
{
transform.position = transform.position + new Vector3(0, 1, 0)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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