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IntelliJ 같은 IDE는 기본적으로 git으로 프로젝트를 관리(commit, push 등)하는 기능들이 있는데,

IDE에서 git 프로젝트를 만들면 기본적으로 .gitignore에 해당 프로젝트에 필요한 파일들이 자동으로 추가되었던 것 같습니다. 하지만 저는 IDE를 사용하지 않고, git command를 사용하기 때문에 .gitignore 파일도 직접 만들어주고 있습니다.

 

구글링을 하던 중.. Unity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기본적인 .gitignore를 찾았다.

 

.gitignore 파일에 아래 내용을 추가하면 된다.

# This .gitignore file should be placed at the root of your Unity project directory
#
# Get latest from https://github.com/github/gitignore/blob/main/Unity.gitignore
#
/[Ll]ibrary/
/[Tt]emp/
/[Oo]bj/
/[Bb]uild/
/[Bb]uilds/
/[Ll]ogs/
/[Uu]ser[Ss]ettings/

# MemoryCaptures can get excessive in size.
# They also could contain extremely sensitive data
/[Mm]emoryCaptures/

# Recordings can get excessive in size
/[Rr]ecordings/

# Uncomment this line if you wish to ignore the asset store tools plugin
# /[Aa]ssets/AssetStoreTools*

# Autogenerated Jetbrains Rider plugin
/[Aa]ssets/Plugins/Editor/JetBrains*

# Visual Studio cache directory
.vs/

# Gradle cache directory
.gradle/

# Autogenerated VS/MD/Consulo solution and project files
ExportedObj/
.consulo/
*.csproj
*.unityproj
*.sln
*.suo
*.tmp
*.user
*.userprefs
*.pidb
*.booproj
*.svd
*.pdb
*.mdb
*.opendb
*.VC.db

# Unity3D generated meta files
*.pidb.meta
*.pdb.meta
*.mdb.meta

# Unity3D generated file on crash reports
sysinfo.txt

# Builds
*.apk
*.aab
*.unitypackage
*.unitypackage.meta
*.app

# Crashlytics generated file
crashlytics-build.properties

# Packed Addressables
/[Aa]ssets/[Aa]ddressable[Aa]ssets[Dd]ata/*/*.bin*

# Temporary auto-generated Android Assets
/[Aa]ssets/[Ss]treamingAssets/aa.meta
/[Aa]ssets/[Ss]treamingAssets/aa/*

gitignore/Unity.gitignore at main · github/gitignore